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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508은 기존 기함급 차량의 명맥을 이어받아 현재까지 기함으로서 라인업에 자리하게 되었으며 푸조 전체 라인업 내에서도 플래그쉽의 역할을 담당하고있는 자동차에 해당됩니다. 2018년 2월에 2세대 신형 모델이 최초로 공개된 이래 뛰어난 평가를 받아오고 있습니다. 

내관의 경우 스티어링휠을 전통적인 자동차들의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모던한 시그니처 형태로 새로이 가져가고 있으며 운전석 주변의 장치 배치부터 형태까지 전반을 통상적인 형태에서 완벽하게 벗어나 특별함으로 재해석합니다. 운전자의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1열의 기어박스 부근에 수납 공간을 마련하여 최고 수준의 편의성을 보여줍니다. 




푸조 508의 내부는 또한 1열 뿐 아니라 2열에서도 각종 수납 공간에 쉽게 닿을 수 있도록 여건을 고려한 설계가 이루어졌고, 길어진 휠베이스 길이 덕분에 2열의 레그룸이 더욱 넓게 확보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파 가죽을 시트에 활용하여 탑승자 전원이 최고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외관은 메탈릭 소재에 직선과 곡선 스타일을 섞어넣어 차량을 더욱 근육질적인 스타일로 연출해냈습니다. 범퍼 하단 에어 덕트의 디자인은 블랙 색상의 수평 라이닝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풀 LED 헤드라이트를 차량 전면부 양 끝에 배치시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추구하고 있습니다. 




푸조 508의 외부디자인은 또한 프레임리스 도어를 도입시켜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세련됨을 측면에 표현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헤드라이트와 리어라이트는 모두 주변의 명도, 암도에 맞추어 자동으로 밝기가 조절되며 보닛의 길이와 휠베이스, 바퀴 크기의 비율 조정을 통해 차량의 전장을 최대한 길어보이게 유지하고있습니다. 





푸조 508은 최신형 퓨어테크 및 블루HDi 엔진이 탑재되어 유로 6 기준을 만족시키며 최고 수준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 팩이 설치되어 주행 중에 앞차와의 간격 정보 및 긴급 제동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블루 HDi 엔진이 SCR 기술과 결합되어 차량 구동의 안정성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푸조 508의 엔진은 1.5 Blue HDi 모델 기준으로 1499cc의 배기량, 131최대 마력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100km 주행에 필요한 연료는 복합 연비 기준으로 74.3L 정도이며 제로백은 9초 후반대 성능을 보입니다. 




푸조 508의 국내 출고가는 발표되지 않았으며 유럽 기준으로 32300유로부터 38800유로까지 분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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